XL/CD/SM Atlas Copco Pneumatic compressor 아트라스 압축 콤퓨래샤 관리 포인트
인쇄기의 각종 에어실린더에 고압 에어를 공급하는 압축 콤프래샤로써 Dryer 장치가 되여 있어서 수분을 자동 제거해 줍니다. 구동시 소음도 적고 메인터넌스 프리 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다음과 같은 사항을 주기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압축 엘레맨트가 자기 수명보다 빨리 마모 될 수 있습니다.
- 에어압이 7.5 바에서 구동하고 9.5바에서 정지합니다. 서서히 압이 떨어지면서 다시 반복적으로 구동을 합니다.
- 문제는 압이 떨어지는 속도가 빠르고 이로 인해서 반복적으로 구동하는 주기가 빠르게 되면 콤퓨래샤가 부하를 받게 됩니다.
- 압이 차는 시간, 압이 떨어지는 시간 을 체크합니다. 이 사이클이 매우 짧을 경우 에어가 새는 곳을 찼아야 합니다.
- 에어가 새는 곳은 에어 호수가 터져서 에어 실린더 니풀에서, 솔레노이드 등 입니다.
- 가끔 에어가 부족하다는 에러가 뜰 수 있는데 이 때는 벌써 엘레멘트의 마모가 많이 진행 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압이 차고 떨어지는 사이클을 체크해서 관리하고 이를 기준으로 에어가 새는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 아래 그림에 나와 있는 고열 구리스 주입은 하이델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받아서 주입해야 합니다.
Posted on October 21, 2013,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comment.
Leave a comment
Comments 0